정치, 인생, Politics, Life

독재와 왕권 국가,

정희득 2011. 8. 23. 12:27

독재와 왕권 국가,

카다피의 몰락, 새로운 눈으로 中東 봐야 할 때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22/2011082201954.html

독재는 과거 왕권 국가와는 다르다.

왕권 국가도 오늘날 붙인 이름이고 과거에는 국가의 성립이 있었고 그 이유는 현재의 국가 체제 속에서의 모습으로 볼 때 각 지역에서 각자의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상대로 한 다수의 약탈이나 자연재해나 여러 지역에 걸친 대규모 사업 등이 그 원인들 중 하나였을 것이고 그 국가의 운영이 국가 성립 초기에는 국가를 이룬 사람들을 중심으로 많이 이루어졌고 그런 것이 한계에 부딪히고 시시비비가 발생하면서 국가의 법을 세우고 국가의 시험을 통해서 국가 운영에 국민이 참여를 한 것이고 그런 것을 사람과 사회 및 국가 운영이란 관점에서 생각을 한 곳에서는 합리적인 국가 운영이 이루어진 것이고 국가 성립 이후에 발생하는 권력에 파묻힌 곳에서는 독재, 폭력, 비리, 부정, 부패, 혁명, 쿠데타 등이 발생을 한 것이고 왕권 국가의 변화는 파워 게임이 아니고 권력 투쟁이 아니다.

지금 현재도,

정확하게 몇 명인지 몰라도 대한민국의 1퍼센트 정도는 되는듯한 다수의 무리들이,

이곳 저곳으로 몰려 다니면서 각 지역의 사람을 상대로 집단 행동을 하고 정치단체를 통해서 국가 성립 초기를 재현하는 듯한 행동을 하고 있고 지금까지의 국가, 국가제도, 국가운영, 정치제도 등에 관한 것을 사람과 사회의 관점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동서양의 관점에서만 바라보고 너의 이론과 나의 이론이란 관점에서만 바라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데 그것도 역시 어딘가의 것을 훔치고 베껴서 그렇고 하고 있으니 시간과 비용만 낭비하고 그 결과로서 다른 사람의 인생만 해치고 파괴하는 모습이 경찰이나 검찰의 존재 이유가 무엇인지 의심스러울 지경이다. 지금까지의 사람들은 사람들이 아니었고 지금까지의 국가의 정책은 국가의 정책이 아니었고 국가와 국민의 발전은 국가와 국민의 발전이 아니었고 로봇이나 프로그램이나 쇼였다고 생각을 하는지 몰라도 이곳 저곳에서의 사람들의 행위가 사람과 사회에 대한 이해는 없고 자본의 파워에 근거한 정체불명의 이론만 난무하는 것 같다.

중동지역이 제 모습을 찾는 것이 인류에게, 특히 인류의 자원 사용에, 중요하고 그런 것은 중동 지역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인데 국가 운영을 국가 시험을 통해 국민에게 개방하고 투명하게 운영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국민의 공교육을 중요시하고 인류의 지식의 전파를 중요시 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고 특히 종교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렇게 하면 이유 없는 권력 투쟁 및 약탈만 일삼는 무리가 드러날 것이고 그것에 대한 대처는 쉽다.

종교에 관한 것으로서 국가의 규모, 운영, 정치 및 국제 관계 등 사람의 세상으로 인한 것과 선지자 같은 신의 세계로부터의 교통과 동행에 의한 사명 등 신의 세계에 의한 것으로 볼 때 신탁 통치란 것은 생각하기 쉽지 않고 그런 것은 지금 현재 신의 세계로부터의 교통과 동행이 선지자처럼 그렇게 발생하고 있고 그 결과 성경(The Bible과 같은 기록이 작성될 수 있어도 마찬가지이고 선지자 같은 사람이 정치활동을 하고 국정 운영을 하면 정치활동 및 국정운영에 신의 세계로부터의 지혜와 지식이 나타날 수가 있겠지만 간접적이고 그것이 신의 세계로부터의 교통과 동행 및 능력의 발생에 의한 증거 행위는 아니고, 왜? 사람의 다수의 네트워크 활동과 경쟁할 것은 아니고, 왜? 그러나 신탁 통치 형체가 되기 어려울 것이고 그런 것은 성경(The Bible)의 내용을 잘 읽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고 오래 전 예수님 시대에도 문제가 되었고 지금 현재의 대한민국에서도 문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서 사람의 권력과 권위나 이해관계 등에 의한 구전이나 전통과 올바른 종교생활이란 것과의 문제가 있는데 종교는 그 내용이 있다. 성경(The Bible)도 사람의 언어로 기록된 것으로서 그 내용이 있고 코란(Koran)도 그 내용이 있고 특히 사람이란 존재의 행위가 있다. 하나님과 천사님들 및 알라는 사람이 사람의 물질 개념과 지식 개념으로 논할 수가 없고 하나님과 천사님들 및 알라의 기적을 사람의 물질 개념과 지식 개념으로 증명을 할 수가 없지만 성경(The Bible)과 코란(Koran)에서 말하고 있는 신앙생활은 사람과 사람이 대화를 하면 그 방향을 찾아 갈 수 있다. 성경(The Bible)과 코란(Koran)에서 말하고 있는 신앙생활은 십계명의 5-10절이 기본이고 신의 세계가 존재하는 것을 아는 것이 그 기초이다. 하나님과 천사님들 및 알라는 신의 세계라고 표현되는 영(Spirit)의 세계의 영(Spirit)에 대한 사람의 표현이고 사람이 분간을 할 수가 없고 신령(성령) 또는 악령이든 그 사실로서 사람은 신의 세계라고 표현되는 영(Spirit)의 세계가 있는 것을 아는 것이고 천지창조를 아는 것이고 사람의 육체의 사후의 영혼의 세계가 있는 것을 아는 것이다. 성경(The Bible)과 코란(Koran)은 주도권 싸움이 있을 수 없고, 왜?, 신의 세계로부터의 사람과의 교통과 동행에 의한 각자의 사명과 증거만 있다. 아브라함이 그렇게 모세가 그렇고 예수가 그렇고 세례 요한이 그렇고 예수와 그의 제자들의 사명이 성경(The Bible)에서 말하고 있는 신의 세계로부터의 증거의 끝이지만 신의 세계로부터의 인류에 대한 및 인류를 통한 증거의 끝은 아니고 코란(Koran)도 예수나 요나 같은 경우들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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