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부

가을에 읽기 좋은 책, 추천해주세요

푸른 하늘, 시원한 날씨!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가을은 바야흐로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죠. 내가 가장 재밌게 읽었던 책, 혹은 감동적이거나 기억에 남는 책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봐요. 좋은 책 파란블로그에서 함께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성육신에 대한 이해 등등



예수님에 대해서 성육신이란 말을 할 때 예수님의 육체에 하나님의 세계의 천사가 거하고 있고 그래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세계와 통하고 동행하고 있고 또한 예수님의 잉태가 하나님의 세계의 예언의 실현으로서 그 능력으로 성모 마리아와 요셉을 통해서 이루어진 것이니 예수님의 육체 자체가 하나님의 세계로부터 창조된 것과 같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성스러운 육신으로 말을 하는 것으로 이해를 하면 문제가 없지만 하나님 또는 말씀 또는 신 또는 천사 또는 성령이 육체가 된 것으로 이해를 하면 성경(The Bible)에서 말을 하고 있는 것과 여러 가지 관점에서 어긋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4장 1-7절의 말도 유사한 경우입니다.


빌립보서 2장 6-8절의 내용은 예수님의 육체에 하나님의 세계의 천사가 거하고 있고 그래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세계와 통하고 동행하고 있으니 예수님을 하나님과 동일시 하는 것으로 이해를 하면 문제가 없지만 하나님 또는 말씀 또는 신 또는 천사 또는 성령이 육체가 된 것으로 이해를 하면 성경(The Bible)에서 말을 하고 있는 것과 여러 가지 관점에서 어긋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5장 39절의 내용은 예수님의 육체에 하나님의 천사가 거하고 있고 그래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세계와 통하고 동행하고 있는 하나님의 세계에서 예수님을 통해서 말을 하는 것으로 이해를 하고 하나님의 세계에서 선지자가 만난 외국인의 언어를 심령관찰 해서 선지자로 하여금 혀를 굴려서 말을 하게 하는 것으로 이해를 하면 문제가 없지만 하나님 또는 말씀 또는 신 또는 천사 또는 성령이 육체가 된 것으로 이해를 하면 성경(The Bible)에서 말을 하고 있는 것과 여러 가지 관점에서 어긋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4장 6절의 내용은 예수님 시대에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세계와 교통하고 동행하고 있고 사람은 하나님의 세계를 직접 알 수가 없고 그래서 하나님의 세계에 대한 예수님의 말을 믿으면 그 결과가 사람이 하나님의 세계로부터의 교통, 동행, 능력을 경험하고 체험하여 하나님의 세계의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으로 이해를 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예수님을 또는 예수님만이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재자이고 속죄자이고 구원자인 것처럼 그렇게 이해를 하면 성경(The Bible)에서 말을 하고 있는 것과 여러 가지 관점에서 어긋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신앙의 마음도 하나님의 세계로부터 발생하고 신앙의 사명도 하나님의 세계로부터 발생합니다. 예수님 이전이나 예수님 시대나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 시대 이후에도 동일한 것이고 예수님 시대에는 하나님의 세계에서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세계에 대한 말을 하고 모든 경우가 동일한 것은 아니고 세례 요한, 성모 마리아와 요셉, 대 제자장이나 장로 등등의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 예수님의 말을 믿는 사람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세계로부터의 교통, 동행, 능력이 발생하니 예수님이 말씀을 전하거나 안수 기도를 하는 것 등의 과정을 거쳐서 하나님의 세계로부터의 신앙의 마음이나 신앙의 사명이 형성되기도 했고 그래서 요한복음 14장 6절과 같은 표현이 생긴 것입니다.


요한복음 1장의 말씀과 하나님의 관계는 하나님과 천사님들에 대해서 사람이 알 수 있는 것은 하나님과 천사님들로부터의 텔레파시와 같은 교감이나 교통, 하나님과 천사님들로부터의 방언과 같은 방식의 말씀의 전달, 하나님과 천사님들부터 하늘에 만들어진 공명, 하나님과 천사님들의 능력으로부터 사람의 시각으로 보여지는 환영 등등으로 하나님과 천사님들에 대해서 추측하여 알 수 있는 것이 전부이니 아주 오래 전 사람의 기준에서는 하나님과 천사님들에 대해서 말씀, 살아 있는 말씀, 살아 있는 빛 등등으로 표현을 한 것입니다. 요한 1서 ~ 요한 3서의 내용도 비슷한 경우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세계의 경험과 체험에 근거하여 이 세상의 형상을 한 동상을 만들지 말고 그것에 절하지 말라고 말을 한 것입니다.


성육신, 빌립보서 2장 6-8절, 요한복음 5장 39절, 요한복음 14장 6절, 요한복음 1장의 말씀과 하나님의 관계 등등의 구절을 잘못 이해하면 아시아 지역에서는 사람의 영혼의 환생, 윤회, 전생의 개념과 결부되어서 사람과 세상과 하나님의 세계를 전혀 다르게 이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사도행전 1장 6-10절, 로마서 14장 7-9절, 갈라디아서 1장 6-11절의 구절은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세계의 천사로부터의 교통과 동행이 이루어진 사람들이 그 당시에 전통적인 신앙인들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한 예수님의 사명의 추가적인 완성을 위해서 지켜 행해야 할 사명이었고 그 결과가 오늘날은 신약 성경(The Bible)으로 성경(The Bible)에 첨부되어 있으니 그 사명이 완성된 것입니다.


The Film Scenario


2011. 9. 1.


정희득, JUNGHEEDEUK,




사업자 정보 표시
덕명출판사 | 정희득 |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697번길 48, http://blog.daum.net/wwwhdjpiacom/ | 사업자 등록번호 : 124-95-21006 | TEL : 010-4641-4261 | Mail : heedeuk_jung@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정희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