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고등학교 교과에서 ‘찰스 다윈의 진화론’ 뺀다
김상욱 대기자 승인 2017.06.24 22:13
https://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0122
종교 이전에 인류와 지구와 태양계에 대한 인류의 이해와 지식에 대한 문제로서 터키에도 지혜롭고 현명한 사람이 국가의 대통령이 된 모양입니다. 터키도 사람이 살기에 좋은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인류의 정신으로나 지식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발전할 모양입니다. 터키 국민들이 환호하고 환영해야 할 일일 것입니다.
만약에 교사나 교수가 그것에 반대하는 시위를 한다고 하면 아마도 그 교사나 교수는 사람이란 존재로서의 이성이나 지혜나 지식이나 능력 등등의 기준에서 보았을 때에 교사나 교수로서의 이성이나 지혜나 지식이나 능력이 부족한 경우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 교사나 교수가 되는 것은 인류의 기존의 지식을 공부한 결과가 그렇게 되는 것일 것이고, (참고. 지금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의 일로서 어린 아이들 또는 학생들이 인류의 기존의 지식을 공부함에 있어서도 부모의 사회경제적인 상태가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크고 그러니 사람이란 존재로서의 기준에서 보았을 때에 정상적으로 국가에서 국가의 일로서 세운 학교에 가서 공부를 할 수 있으면 대학교 및 대학원까지 진학할 수 있고 졸업할 수 있어서 그 결과로서 학자가 될 수 있거나 국가의 시험을 쳐서 국가의 공무원이나 법조인 등등이 될 수 있는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공부를 하지 못하니 그렇게 되지 못하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앞의 말이 모든 사람은 사람으로서의 지적인 능력이나 학습 능력이 모두 동일하다는 말은 전혀 아니니 그 사실은 사람은 사람이란 존재로서의 그 권리나 존엄성이나 생명성에 있어서 평등하다는 사실과는 구분되어서 이해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그 시발이 어떻게 되었고 그 전파가 어떻게 되었던지 간에, (참고. 영국이라는 국가의 막강한 국제적인 영향력이나 또는 영국에서 유학을 한 학자들의 막강한 국가적인 영향력이 미친 결과일까요?), 인류의 지식 중에 진화론이 있어서 그것을 공부한 결과가 그렇게 되었을 것인데 인류의 지식 중에 있는 진화론을 공부를 하면서 진화론이 사실인지 아닌지 여부에 대해서 전혀 의문이 없었고 그냥 그 사실을 그 사실 그대로 공부하면서 받아들이고 사실로 인정을 했을 정도이면, (참고. 인류의 기원에 대한 것으로서 진화론이나 창조론에 대한 시시비비를 논하는 것은 다른 학문적인 지식과는 다르게 학문적인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사람으로서의 이성과 지혜와 지식만으로도 및 인류가 인류의 역사나 자연이나 태양계로부터 알 수 있는 사실만으로도 그냥 시시비비를 논해 볼 수 있는 것이니 인류는 그 점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터키 대통령의 정책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사람이란 존재로서의 이성이나 지혜나 지식이나 능력 등등의 기준에서 보았을 때에 교사나 교수로서의 이성이나 지혜나 지식이나 능력이 조금은 부족한 경우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종교와 무관한 사람이라도 해도, 즉 인류의 몇몇 종교들의 종교인이나 신도가 아닌 일반 사람들이라고 해도, 그리고 인류가 학문이라고 하는 것과 무관한 사람이라고 해도, 즉 대학교에서 어떤 학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학자가 아니라고 해도, 지구 및 태양계 및 우주에 살고 있는 사람이란 존재로서의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는 사실이니 말을 하면 찰스 다윈의 진화론이라는 것이 과학기술적인 이론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지 몰라도 최소한 인류의 역사적인 시간으로 판단했을 때에 2004년 기준 약 6116년 동안의 역사가 있는 인류의 역사에서는 인류의 물질 개념으로 직접, 그렇게, 입증되지 않았고 그러니 향후에도 직접, 그렇게, 입증될 수 없는 것으로 판단될 수 있으니 그런 찰스 다윈의 진화론을 국가에서 국가의 일로서 세워서 국민을 가르치는 학교에서 공부했다는 사실로서 사실로 생각을 할 정도이면, (참고. 인류의 기원에 대한 것으로서 진화론이나 창조론에 대한 시시비비를 논하는 것은 다른 학문적인 지식과는 다르게 학문적인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사람으로서의 이성과 지혜와 지식만으로도 및 인류가 인류의 역사나 자연이나 태양계로부터 알 수 있는 사실만으로도 그냥 시시비비를 논해 볼 수 있는 것이니 이런 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한 인류의 역사적인 시간으로 판단했을 때에 2004년 기준 약 6116년 동안의 역사가 있는 인류의 역사나 인류가 살고 있는 지구와 태양계에 대한 이해나 지식에 문제가 있을 것이고 물론 찰스 다윈의 진화론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는 경우일 수도 있을 것이고 물론 그 지적인 능력이나 학습 능력 등등이 교사나 교수나 학자가 되기에는 그렇게 적절하지 않는 경우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터키나 중동에서도 아직까지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경상남도 덕명리에서 1965~1970~1976년도에 있었던 일로서, 아마도 1970년경에 있었던 일로서, 대한민국에서 1965년도에 출생하면서부터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이 발생했고 그것이 성경(The Bible)에 기록되어 있는 선지자에게 발생한 것처럼 발생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었던 본인 정희득이 1970년경 당시에 전 세계의 국가들 중 선진국인 영국에서 시작된 학문이라는 사실로서 대한민국의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다고 대한민국에 진화론의 도입해서 대한민국의 학교 교육으로 가르칠 계획을 생각하고 있던 어떤 할아버지와, 즉 황씨 성을 가진 어떤 할아버지와, 진화론에 대한 대화를 하다가, 물론 본인 정희득에게 1965년도의 출생 때부터 전지전능하다는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이 성경(The Bible)에 기록되어 있는 선지자에게 발생한 것처럼 발생했다고 해도 본인 정희득은 여전히 사람으로서 사람으로서의 방식으로 세상만물을 인지하게 되는 것이고 그 능력도 사람으로서의 능력이 있는 것이고 본인 정희득 자체가 전지전능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존재가 되는 것이 아니고 물론 전지전능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에서 인류를 위한 그 사명을 위해서 본인 정희득에게 나타났다고 해서 그 사실로 인하여 본인 정희득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해서 전지전능한 능력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고 사람으로서의 본인 정희득의 인생의 일이나 종교적인 사명이나 정치적인 사명 등등을 위해서 전지전능한 능력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고 물론 사람으로서의 본인 정희득이 종교적인 사명을 행하고 있다고 해도 종교적인 사명과 관련된 모든 일에 및 종교적인 사명과 관련된 본인 정희득의 일거수일투족에 전지전능한 능력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고 전지전능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능력은 단지 본인 정희득이 본인 정희득에게 발생한 종교적인 사명으로 해야 할 일을 돕는 정도로 그 능력이 발생하는 것이고,,,1970년경 당시에 본인 정희득은 초등학교에도 입학 하기 전의 어린 아이에 불과했으니 진화론이란 것이 무엇인지 몰랐으므로 어린 아이로서의 본인 정희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진화론에 대한 설명을 부탁을 한 후에 진화론에 대한 대화를 하다가, 황씨 성을 가진 어떤 할아버지가 말을 하는 진화론이라는 것이 너무 터무니 없고 황당한 것이라고 그러니 인류와 지구와 태양계에 관한 사실이나 지식이 될 수 없다고 말을 하기 위해서 반문하는 말을 하는 일이 있었고, (참고. 1970년경 당시에 본인 정희득이 황씨 성을 가진 어떤 할아버지에게 반문으로 던진 말은 무슨 말이었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화론이라는 것이 영국의 찰스 다윈이라는 사람이 대학교까지 공부를 하고 한 결과로서 및 인류로서 인류와 세상에 대해서 공부하고 이해한 결과로 생긴 학문이라고 하니 대한민국에서도 학교 교육으로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는 동의를 하는 일이 있었고 그리고 인류가 국가에서 국가의 일로서 세운 학교의 학교 교육으로 인류와 세상에 대해서 잘 모르는 어린 학생들에게 진화론을 가르치다 보면 인류가 스스로의 모습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을 하는 일이 있었던 것을, (참고. 황씨 성을 가진 어떤 할아버지는 본인 정희득의 앞의 말을 어떻게 이해를 하고 받아들였을까요?), 고려하면 위에서 본인 정희득이 말을 한 것들이 조금은 제대로 이해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의 경우로 말을 하면 대한민국에서 1965년도에 출생한 본인 정희득이, 즉 대한민국에서 1965년도에 출생한 본인 정희득이 본인 정희득에게 발생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을 경험하고 1970년경에 본인 정희득에게 발생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과 사명의 정체성 등등을 알고자 했던 어떤 환갑의 연세의 어른들이 인류의 종교에 대해서 말을 하는 것에 근거하여 판단을 한 것에 의하면 본인 정희득이 1965년도에 출생할 때부터 몇 년 동안 성경(The Bible)에 기록된 선지자에게 발생한 것처럼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이 발생한 것으로 말을 했던 또는 그 사유가 무엇이었던지 간에 본인 정희득 및 본인 정희득에게 발생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과 사명에 적대적인 사람들이나 특히 본인 정희득을 각자의 종교적인 사유나 정치적인 사유 등등으로 인하여 본인 정희득에게 발생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과 사명을 이렇게 저렇게 방해하고 막거나 이용해 먹거나 악용하려고 했던 사람들이나 대한민국의 기독교 등등의 판단으로 말을 하면 이곳이 오래전부터 민간 신앙으로서 무당이나 점쟁이가 많았고 종교로서는 제사장이나 신도의 사명만 있었던 대한민국이니 대한민국의 무당이나 점쟁이에게 발생한 것처럼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이 발생한 것으로 말을 했던 그리고 1970년경부터 약 37년 및 1977년경부터 약 30년 동안은 본인 정희득이 그런 사실에 대해서 및 1970년경에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로서 본인 정희득을 통해서 미래에 발생할 것으로 예언된 하늘의 신(God, Angel, Ghost, Satan,,,: Spirit)의 세계 또는 하늘의 하나님(God: Spirit)의 세계의 일과 사명 등등을 망각을 하고 성장을 하게 되는 망각의 시간이 발생했던 본인 정희득이, 대한민국의 학교 교육으로서 진화론에 대해서 들었고 인류가 원숭이나 침팬치나 고릴라로부터 진화된 것으로 들었고 원숭이나 침팬치나 고릴라는 그 하위 단계의 다세포 동물로부터 진화된 것으로 들었고 그 하위 단계의 다세포 동물은 단세포 동물로부터 진화된 것으로 들었던 것이나 인류가 4발로 기어 다니다가 2발로 걸어 다니는 직립보행을 하게 된 것으로 들었던 때가 최소한 중학교나 고등학교 때부터였을 것이니, 즉 1978~1980년도나 1981~1983년도부터였을 것이니, 1980년도를 기준으로 판단을 하면 2021년 지금 현재까지 대한민국에서도 대략 약 40년 동안이나 대한민국이란 국가에서 국가의 일로서 세운 학교에서 학교 교육으로 진화론에 대해서 말을 하는 과학기술분야의 교사들이나 교수들이 있었다는 것인데 그래도 그 사유가 아마도 전 세계의 국가들 중 선진국에 해당하는 영국의 과학자에 의해서 시작된 학문이라는 것 등등으로 인하여 인류의 기원을 진화론으로 단정짓는 것에는 문제가 있는 것에 대해서 제대로 말을 하는 사람들이 없었고 그 결과 지금까지 학교 교육으로 인류의 기원이 진화론인 것처럼 교육이 되고 있다고 하면 대한민국의 학계나 교육부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고 방식이나 체계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또는 1945. 08. 15.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의 정치권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또는 1945. 08. 15.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의 정치권의 문제가 해결될 수 없게 하는 원인과 같은 대한민국의 공직선거법이나 정치제도나 선거제도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그 원인이 무엇이었던지 간에 앞과 같은 대한민국의 학계나 교육부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상황이나 대한민국의 정치권의 상황에서 과학기술연구를 사유로 매년 55조원이라는 국가의 예산을 투입하면 그 55조원이 과학기술연구에 미치는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요? 선진국에서 과학기술과 과학기술자를 도입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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